본문 바로가기

음식, 요리, 맛집 story

김해공항 근처 맛집, '시장분식', '시장칼국수'

여러 맛집 들을 다녀본 중 가게 상호랑 영~ 매칭이 안 되는 몇 곳 중 한 곳인 맛집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부산하고도 김해공항 근처에 위치한 곳으로 좌표는 ' 부산 강서구 대저2동 2014-31'입니다.

김해공항 근처 덕두시장에 위치한 곳으로 시장 내에 있어서 처음 가시면 찾아가시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대저2동 행정복지센터근처에서 물어보시든지 강서브라이트센터 근처에서 물어보시든지 큰길에서 물어보시면 누구나 자세히 알려주실 겁니다.

근처에 계시는 분들은 잘 아시는 곳이라서 여쭤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비빔 칼국수가 메인 메뉴인 칼국수 전문점이라고 이야기하면서... 비빔칼국수에 다시육수가 나오는 게 아니라 선지국이 나오는 선지해장국 전문점 같은 분식집입니다.

주차장이라고 할만한 곳이 없어서 재주껏 주차는 하셔야 합니다.

가게 근처에 주차공간이 드문드문 있기는 한데 항상 가게를 찾은 차들이 많아서....

 

매번 생각은 김해공항에 출장이나 여행 갔다가 오면은 여기부터 들려서 속을 풀고 이동해야지 하는데..

한 번도 들린 적은 없구요. 매번 술 마신 다음날이나 화창한 토요일날 들려서 먹고 가네요 ^^;

간판이나 출입문에서 느낄 수 있듯이 이 자리를 오랜 세월 지켜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이곳을 안지는 몇 년 되지 않았구요. 주변에는 25년 단골을 자부하는 사람이 있으시니... 오래된 노포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생활의 달인에도 나왔다고 하시는데... 보지는 못했네요.

 

세 명이서 일단 선지국밥 세 개를 시킵니다.

추가로 비빔칼국수를 하나 더 시킵니다... 곱빼기로...

일단은 제가 먹어본 선지 중에 제일로 담백한 선지입니다.

그리고 비빔 칼국수는 면도 쫄깃하지만 양념이랑 비빔 재료들이 잘 어울려서 식감이랑 맛이 무지 좋습니다.

특히나 여자분들이 더욱 좋아하지만...

혼자서 가면 후회하는 맛 집중 하나. 무조건 이 두메뉴는 맛을 봐야 합니다.

 

 시장분식집 메뉴판입니다.

제가 아는 분식집이랑 메뉴가 많이 차이 나기는 합니다만... 분식집이라는 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팔면은 분식집이라고 하니, 틀린 상호라고 할 것도 아니죠..

 

옛날 영화에나 나올법한 실내 분위기입니다.

맛이 대물림되어서 언제고 찾아올 수 있는 가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 일요일과 휴일에는 가게가 쉬는 날입니다. 저도 깜빡하고 일요일날 찾아왔다가 두어 번 헛탕친 경험이 있습니다.

매년 이맘때 공항근처 맥도공원 둑방길의 벚꽃을 구경하고 한 번씩 찾았는데... 올해도 결국은 이곳에 발길이 머무네요.